HOME   SITEMAP   LOGIN   SIGN

회원가입
회관건립 목적

회관건립 목적

 
 
한국여성불교회관 건립 발원
이 큰 인연에 뜻있는 불자님들을 초대합니다.

 (사)한국여성불교연합회에서는 한국여성불교회관 건립을 발원합니다. 이 회관은 여성 불자들의 수행정진도량으로, 나아가 대사회적 실천 도량으로서의 역할을 다해나가기 위해 건립될 예정입니다. (사)한국여성불교연합회 정관 제4조에서는 '한국여성불교회관 건립 운영'을 목적 사업으로 명시해놓고 있습니다.
 
 부처님께서는 세상 사람들이 부처님을 모시는 가람을 지으면 그가 후세에 태어나는 곳마다 지혜와 복덕이 구족하다고 하셨습니다. 이에 따라 (사)한국여성불교연합회에서는 이 큰 인연에 뜻있는 불자님들을 초대합니다.
 
 중생은 사바세계가 혼탁하고 탁류가 거셀수록 부처님의 자비하신 참모습을 그리워하고 그 정신대로 살고자 더욱 간절한 원력을 세웁니다. 또한 물질과 마음의 정서가 어지러운 세상일수록 마음의 교양과 정신적인 지주 역할을 담당해줄 곳을 찾기 마련입니다.
 
 바로 이런 의미에서 한국여성불교회관 건립 불사는 부처님 법에 의지하여 오탁악세의 번뇌를 씻어낼 수 있는 의지처요, 중생의 그늘 진 곳을 밝게 비춰주는 자비실천 도량을 가꾸는 역사의 현장이기도 합니다.
 
 하오니 한국여성불자들의 귀의처를 조성하는 이 불사에 불같은 신심을 발하여 흙 한 줌, 벽돌 한 장 올리는 일레 정성과 원력을 모아주시기를 간절히 발원합니다.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석가모니불
나무 시아본사 석가모니불
 
(사)한국여성불교연합회 중앙본부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