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SITEMAP   LOGIN   SIGN

회원가입
자원활동 안내

자원활동 안내

 
행복한가정상담소·이혼예방센터는 상담활동과 인권자원 활동을 통해 여성주의를 실천하고 있습니다. 가부장적 사회를 살아가는 사람으로서 상담자는 내담자가 경험하는 어려움을 공감하고, 그리고 문제를 극복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격려합니다.

상담자는 피해여성의 갈등과 문제를 여성주의적 철학과 관심으로 상담함으로써 피해여성이 스스로 자신의 문제를 극복하고 자기성장을 하도록 지원합니다.

본회에서 실시하는 가정폭력 전문상담 교육, 이혼예방을 위한 전문상담 교육을 수료하면 자원상담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상담회원 재교육 주1회, 3시간씩이며, 자원상담회원은 슈퍼비젼, 상담회원 재교육 및 상담회원 모임을 통해 올바른 상담에 대한 전문성을 향상시킬 기회를 갖게 됩니다.

전화상담 회원 중에서 일정요건을 충족하면 면접상담회원으로 활동할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상담통계분석, 상담일지 입력 작업에 참여할 수 있습니다.
-전화상담 회원, 면접상담회원이 되기 위한 자격임....

 
사무 자원활동가는 행복한가정상담소·이혼예방센터 사업을 온라인으로 홍보하기, 회원에게 본회의 소식을 알리기 위한 소식지 등의 우편물 발송하기, 각종 자료 분류, 정리하기 등의 활동을 합니다.

중앙본부 회원은 회원과의 관계향상을 도모하며, 회원들의 회비점검, 회원에 대한 전화연락 및 이메일 발송, 여불련 행사 기획 및 진행, 그리고 한국여성불교연합회 중앙본부 회원 확대방안 논의 등의 활동을 합니다.

소중한 인연을 기다립니다.


Top